2.연구 방법
2.1연구방법의 개요및 선정
a.휴대폰의 선정
삼성의 애니콜 (SCH-X350)
b. 휴대폰의 메뉴 구조에 따른 고려
*메뉴 구조
물리적인 구조: 메뉴 구조의 전체적인 Depth & Breadth를 고려
의미적인 구조: 메뉴 아이템의 명명(Labeling) 및 메뉴 아이템들의 분류(Categorization)
*휴먼 에러
Mistak – the ina
Ⅰ. 개요
과거에 소프트웨어의 비중은 하드웨어에 비해 보잘 것이 없었다. 그러나 근래에 와서는 중․대형 컴퓨터 시스템 비용의 80-90%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Kubitz, 1985). 그런데 오디오 테이프, 필름, 그리고 비디오 테이프 등도 시청각 전문가들에 의해 소프트웨어로 불리고 있다. 이들
Ⅰ. 개요
코스웨어란 일정한 학습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해 개발된 교육용 소프트웨어를 말하며, 웹이란 인터넷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하나로 그래픽, 이미지, 사운드, 동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와 하이퍼텍스트가 결합된 정보 시스템이다. 따라서 웹코스웨어란 인터넷의 웹형태 정보 시스템을 전달매
1. 좋은 사용자인터페이스란
사용자인터페이스를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기에 앞서 어떤 인터페이스가 좋은 인터페이스로 여겨지고 있는지를 정의해야 할 것이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좋은 인터페이스의 몇 가지 조건들이다.
▶사용하기 쉬워 보여야 한다
사용하기 쉬울지 아닐지를
사용자인터페이스 (HCI)란
백과사전 정의
인간과 컴퓨터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휴먼 컴퓨터 인터렉션(Human Computer Interaction)의 약칭이다. 인간과 컴퓨터가 쉽고 편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작동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다루는 학문으로서 이 과정을 둘러싼 중요 현상들에 관한 연
1990년대
1. 소프트웨어적으로는 문자 위주에서 그래픽위주의 윈도우즈 시스템으로 작업환경이 바뀌게 됨
2. 사용자들은 정말 사용하기 쉽고 편안한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가진 소프트웨어를 원하게 됨
3. 초보자도 가전제품처럼 사용하기 쉽게 발달
4. 인터넷전용 소프트웨어의 개발전쟁이 치열해짐
<운영체제와 소프트웨어>
1.운영체제의 정의
운영체제의 목표
운영체제를 설계한다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운영체제는 컴퓨터와 사용자 사이에 위치하여 사용자로부터 명령을 받아들이고 이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번역하여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
기여하고 DGMS는 사용자와 시스템의 커뮤니케이션을 주도한다. MBMS는 DBMS와 교류하면서 의사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가공해 사용자인터페이스에 올려놓는다. 사용자는 사용자인터페이스에 올라와 있는 자료를 보면서 의사결정에 참고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4개의 시스템 관계는 아래의 그림과 같다.
내부 환경
기업 목표 달성 ▪ 효과적 의사결정시 고려되는 기업 내부적 내용
조직 활동 ▪ 의사결정에 영향 주는 기업 내부의 모든 요소들
시스템 이용 매니저들
의사결정 유형
기업 목표, 총체적 의사결정 과정
기업 문화적 사회적 내부 전략상 요인들
사용자인터페이스
MKIS이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갖는 JCL의 역할을 설명하고 있지만, IBM 시스템/390은 UNIX 또는 윈도우 2000 사용자인터페이스와 같이 동작할 수 있다.
시스템 하드웨어 컴포넌트와 소프트웨어 컴포넌트에 관한 IBM 용어를 사용하지 않고는 이 운영체제를 설명하기에 부적절하다. 불행하게도 사람들은 이 시스템에